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보맵프렌즈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신용)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1.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신용)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1. 보험계약체결의 대리
    2. 2. 정보주체의 고객상담(가입상담, 계약사항 문의, 불편사항 접수 등)
    3. 3. 보험계약의 유지 또는 관리에 필요한 활동
    4. 4. 보험청약서, 보험약관, 보험증권의 전달 등 보험계약체결 관련 부수 업무
    5. 5. 기타 각 호의 업무에 부수하거나 수반되는 업무

제2조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신용)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신용)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신용)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② 각각의 개인(신용)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이며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2. 2.『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1.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3.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라.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신용)정보(서비스 방문 기록) : 3개월

제3조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제공

  1. ①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신용)정보를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회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신용)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1. ①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신용)정보 취급을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회원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1. 1. 개인(신용)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2. 개인(신용)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취급위탁' 제1항 각 호의 사항을 공개함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하고 개인(신용)정보 취급을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련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계약 시 수탁자의 개인(신용)정보 보호조치 능력을 고려하고, 개인(신용)정보의 안전한 관리 및 파기 등 수탁자의 의무 이행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신용)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신용)정보의 열람요구
    2.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3. 3. 개인(신용)정보의 삭제요구
    4. 4. 개인(신용)정보의 처리정지요구
  2. ② 제1항에 다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3.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⑤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신용)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된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 및 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신용)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① 보험 계약을 위하여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1. 1. 개인식별정보 : 국문성명, 영문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동반자정보
    2. 2.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3. 3. 보험거래 관련 정보 : 설문결과, 보험가입내역, 보험보장내역
    4. 4.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 : 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정보, 법률 및 국제협약 등의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 금융거래 업무 등 보험계약에 필요한 정보
    5. 5. 보험상품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신용)정보 수집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험 계약 체결 시 정보 주체에게 별도 동의를 받고 수집합니다.
  2. ② 보험청약서, 보험약관, 보험증권의 전달 등 보험계약체결 관련 부수 업무
    1. 1. 보험 계약 시 수집하는 이메일을 이용합니다.
  3. ③ 정보주체의 고객상담(가입상담, 계약사항 문의, 불편사항 접수 등)
    1. 1. 이름,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상담결과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4. ④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1.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모델명, OS종류 및 버전, 앱 버전 등), 결제기록, 접속기록 등
    2. 2.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웹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신용)정보] >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1. ①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신용)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바로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신용)정보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신용)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신용)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①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

  1.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신용)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임화수

      직위: 대표이사

      이메일: bmf.help@bomappfriends.co.kr

      전화번호: 1566-0522

    2. 2.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 부서

      부서명: CS팀

      이메일: bmf.help@bomappfriends.co.kr

      전화번호: 1566-0522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 기타 개인(신용)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신용)정보침해신고센터 (kisa.or.kr / 국번없이 118)
  3. - 개인(신용)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4.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5.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11조 고지의 의무

  1. ①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내용, 시행시기를 고지합니다.
  2. ② 이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08.09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2021년 08월 02일

시행일자: 2021년 08월 09일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하는 목적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간
현대해상 보험 계약을 원하는 회원의 국문성명, 영문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정보, 동반자 정보,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피보험자의 질병 및 상해정보, 법률 및 국제협약 등의 의무이행을 위한 정보, 금융거래 업무 등) 등 보험계약에 필요한 정보, 보험상품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신용)정보 수집이 될 수 있으며 보험 계약 체결 시 별도 동의를 획득 - 보험 계약의 대리
- 회사는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 정보가 포함된 보험 계약 신청서를 모집인에 전달하며 모집인은 보험계약을 제공하는 보험회사에 해당 계약정보를 제공
- 법령에 따라 계약 종료 후 최대 5년 간 보관하며 항목에 따라 저장 기간이 각각 다를 수 있음
보맵파트너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보험가입내역, 보험보장내역, 보험상담내용 - 보험 상담 및 문의 응대 - 동의일로부터 1년(철회시 즉시 파기)
보맵 이름, 휴대전화번호 - 마케팅 이용 목적 - 동의일로부터 1년(철회시 즉시 파기)

위-수탁업체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보맵㈜ 웹사이트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제안 결과 분석 활동 위탁 계약 종료 시
㈜넥서스 콜 녹취 시스템 위탁 계약 종료 시
인포뱅크㈜ 알림톡 시스템 위탁 계약 종료 시